추상에서 추리로 넘어가는 게임은?
나가기 무서운 요즘 집에서 할 만한 것은?
보드게임의 종류로는 어떤것들이 있나?

심심한 요즘 집에서 즐기기 쉬운 보드게임은?

최근 코로나19가 심해지면서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시행되었다.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서 많은 곳들이 문을 닫게 되었고, 사람들은 코로나로 인해서 다시 두려움을 가지게 되었다.

집에서 사람들은 본의 아니게 집순이, 집돌이를 하게 되었다. 집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재미있는 보드게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스플렌더

게임인원 : 2~4명

대상연령 : 만10세이상

게임시간 : 약 30분

스플렌더는 빛남 화려함 등을 의미하는 단어로, 보통 보석을 칭하기도 하는 단어이다. 스플렌더에서 플레이어는 반짝이는 보석들을 모아 재산을 얻어야 하는 게임이다.

보석의 종류는 5가지이며, 황금토큰이라는 토큰이 있다. 이 황금 토큰은 어떠한 보석으로도 변환 할 수 있는 귀중한 토큰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토큰을 통하여 개발카드를 얻음으로써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개발카드를 귀족 카드 조건에 맞게 얻었다면 귀족 카드를 얻을 수 있다. 귀족 카드와 개발카드를 더함으로서 일정한 점수를 획득하면 이기는 게임이다.

설명만 보자면 약간 어려울 수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은 규칙으로 빠르게 게임의 재미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스플렌더는 쉬운규칙, 그러나 치밀한 전략성으로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조건을 갖춘 게임이다. 집에서의 무료함을 스플렌더를 통해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카탄

게임인원 : 3~4명

대상연령 : 만 10세 이상

게임시간 : 60 ~ 120분

독일식 현대 보드게임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카탄은 땅위에 도로와 마을, 도시를 건설하며 자원을 얻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필요한 자원을 거래하며, 가장 먼저 10점을 얻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전략게임이다.

카탄은 지형타일 19개와 항구 부지가 표시된 테두리타일과 자원카드, 발전카드 특별 점수 카드 도시 말 마을 말 등의 많은 구성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돌아가면서 플레이를 한다. 마을 한 개당 1점, 도시 한 개당 2점 최장상로 카드 2점, 최강 기사단 카드 2점, 점수카드 한 장당 1점이다. 이 점수들을 모아서 10점을 먼저 얻는 플레이어가 승리자가 된다.

카탄은 확장판으로 도시와 기사, 항해사, 개척자 등 많은 시리즈가 나올 정도로 유명한 게임이다. 카탄을 통해 가족들과 좋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할리갈리 컵스 딜럭스

게임인원 : 2명 ~ 4명

대상연령 : 만6세이상

게임시간 : 10 ~ 20분

할리갈리라는 게임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할리 갈리보다는 좀 더 어렵지만 재미있을 게임인 할리갈리 컵스 딜럭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할리 갈리 컵스 딜럭스는 가운데 그림을 카드 한 장을 펼치면서 게임이 시작되는 게임이다. 그림 카드를 잘 보고, 빠르게 컵을 그림과 같이 배치하면 되는 게임이다. 할리 갈리 컵스 딜럭스는 자신의 컵 5개를 앞에 펼쳐진 카드와 같게 쌓아야 하는 게임이다.

누구보다는 컵을 빨리 쌓아 가장 많은 카드를 얻는 사람이 승리자가 되는 게임이다.

가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할리 갈리의 확장판인 할리 갈리 컵스 딜럭스를 통해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우노

게임인원 : 2명 ~ 10명 이상

대상연령 : 만7세이상

게임시간 : 20분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간단한 규칙, 어디서든 즐기기 좋은 휴대성, 집중력과 순발력, 수인지 능력을 동시에 향상을 해주는 보드게임이 우노이다.

우노는 각자 7장씩 카드를 나눠 가진 후 더미에서 맨 위 한 장을 뒤집어 시작 카드로 놓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펼쳐진 카드와 숫자가 같거나 색이 같은 카드를 한 장 내려서 펼쳐진 카드를 덮는다. 낼 카드가 없다면, 더미에서 카드를 한 장 가져온다. 손에 들고 있는 카드가 한 장이 되었을 때는 우노라고 외쳐야 한다. 손에서 카드를 먼저 털어내면 사람이 승리한다.

우노에서는 특수카드로 리버스, 스킵 등이 있어서 게임의 재미를 더욱더 증가시켜 준다.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는 우노는 누구나 즐기기 쉬운 게임이다. 가장 먼저 우노를 외쳐서 보드 게임의 승리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다빈치 코드

게임인원 : 2명~4명

대상연령 : 만 7세 이상

게임시간 : 15분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다빈치 코드는 추리 게임이다. 다빈치 코드는 처음에는 단순한 추측밖에 할 수 없는 게임이지만, 게임을 진행 하다보면 정보가 생기고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정보를 논리적으로 추리가 가능하게 되는 게임이다.

다빈치 코드는 타일을 뒤집어서 잘 섞은 후, 각자 타일 4개씩 가져오면서 게임이 시작된다.(4명이 할 때에는 3개씩) 타일을 가져오면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숫자가 커지도록 정리한다. 만약 같은 숫자일 경우, 검정 타일을 왼쪽에 놓는다.

세팅이 완료 된 후 자신의 차례 때마다 뒤집어진 타일을 가져온다. 그 다음 상대방꺼를 추리해서 숫자를 맞추면 된다. 만약 맞추었다면 상대방의 타일을 쓰러트린다. 그러나 추리가 실패했다면 가장 최근에 가져온 타일을 공개하여야 한다. 이러한 규칙으로 돌아가면서 타일을 쓰러트리고 마지막까지 타일이 남아 있는 사람이 승리한다.

다빈치 코드는 0부터11까지의 숫자 여기에다가 조커라는 특수한 타일이 더해져서 더 흥미로운 게임이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논리적으로 게임을 하게되는 다빈치 코드로 즐거운 방콕 생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집에서 즐기는 재미있는 게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러한 게임들 말고 루미큐브, 젠가 등 많은 게임들이 많다.

나가기는 무섭고 어려운 요즘 집에서 안전한 보드게임을 통해 일상을 보내보자!

 

-

심심한 요즘 집에서 즐기기 쉬운 보드게임은?

추상에서 추리로 넘어가는 게임은?
나가기 무서운 요즘 집에서 할 만한 것은?
보드게임의 종류로는 어떤것들이 있나?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