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의 중심 K-POP은 진행형(~ING)
  • 위홍신 대학생 기자
  • 승인 2020.09.16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보드 핫100을 차지한 K-POP
블랙핑크와 BTS

블랙핑크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요즘 빌보드에서 핫한 K-POP의 주역 블랙핑크는 2020년 5월 29일 발매된 Lady GaGa의 ‘Chromatica’의 타이틀 곡 중 하나인 ‘Sour Candy’를 같이 컬래버레이션 하면서 빌보에서 주목하게 됐다.

그런 그들은 2020년 6월 26일 ‘How You Like That’으로 컴백함과 동시에 전 세계에서 핫한 K-POP의 주역 중 주역이 됐다. 그 이유는 그들이 입고 나온 개량 한복 때문이었다. 우리나라 고유의 한복은 아니었지만 블랙핑크만의 색을 담은 그들의 개량 한복은 전 세계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또한 블랙핑크의 지수가 한 훈민정음을 담은 네일아트도 사람들의 눈길을 끌면서 그들의 노래뿐만 아니라 개량 한복과 네일아트 등 모든 것이 전 세계적으로 흥했다.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그 후, 최근 이들은 2020년 8월 28일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한 ‘Ice Cream’을 발매함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오늘 기준으로 빌보드 핫100에 2주 연속 각각 13위와 49위로 순위권에 안착했다.

이들은 앞서 BTS에 버금가는 인기로 빌보드에서 눈여겨보는 한국 아티스트 그룹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이러한 인기에 보답이라도 하듯 다음 달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인 ‘The Album’을 발매 할 예정이다.

BTS(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 최초 빌보드에 입성한 아티스트 그룹 BTS는 K-POP의 대표적 주역이다. 이들은 2013년 6월 13일 ‘2COOL 4SKOOL’이라는 앨범으로 데뷔해 ‘No More Dream’으로 활동을 시작해 2016년 10월 10일 발매한 ‘WINGS’의 ‘피 땀 눈물’이 빌보드200 앨범차트에 20위권으로 진입했다. 그리고 최근 2020년 9월 1일 발매한 ‘Dynamite’로 빌보드 핫100 1위를 거머쥐면서 한국 최초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이들은 전 세계를 아미(BTS 팬들 이름)로 만들며 보랗게 물들였다. 또한 전 세계가 ‘I LOVE YOU’ 대신 ‘I PURPLE YOU’를 외치게 하며 자신들의 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K-POP은 진행 중(~ING)

이렇게 K-POP의 진출은 끊임없이 창출되고 있으며 특정 그룹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시작으로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들은 많아지고 그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K-POP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한국이 널리 알려지고 있다.

K-POP은 이제 시작인 거처럼 보인다.

 

위홍신 대학생 기자 wi673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