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11월 서울국제패션컬렉션 데뷔
모델과 연예인으로써 모두 성공한 그녀
‘나 혼자 산다’ 출연과 열애설로 핫한 스타 등극

[종합] 한혜진 대한민국 탑 모델이자... 연예계 화려한 인기스타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의 히트와 함께 새롭게 예능의 블루칩으로 뜨고 있는 스타가 있다, 바로 세계적인 슈퍼모델 한혜진이다.

본업인 모델일과 예능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많은 팬들의 사랑 받고 있는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혜진 인스타그램
한혜진 인스타그램

세계적인 패션모델의 시작.

한혜진은 1983년 3월 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다. 한혜진은 1999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지원한 것을 계기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1999년 11월 제2회 서울 국제 패션컬렉션에서 데뷔한다.

데뷔이후 세계 여러 패션쇼에서 활약하며 장윤주, 송경아와 함께 대한민국 패션계를 알린 대표적인 인물 중 한명이다. 모델들 중에서도 런웨이 위에서의 독보적인 워킹과 표정, 단독포즈, 카리스마로 해외 유명 패션쇼들을 장악했다. 이후 파리, 뉴욕, 밀라노등 패션의 성지라 불리는 도시에 방문하여 한국을 알리는데도 큰 공을 기여한 모델이다.

이어 마크 제이콥스 쇼에 6시즌 연속으로 출연, 구찌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마이클 코어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타미힐피거 쇼 최초의 아시안 모델, 안나 수이 쇼에서 피날레를 처음으로 담당한 아시안 모델로 유명하다.

뛰어난 업적을 남긴 한혜진이지만 해외활동은 그리 길게 하지 못했다. 엄청난 스케줄을 소화했어야 했고, KBS 2TV ‘대화의 희열2’에 출연하여 뉴욕 진출 시절 힘들었던 내용을 말하기도 하였다. 한혜진은 “하루에 3kg씩 빠졌고, 그야말로 전쟁터였다”고 말하였다.

한혜진 인스타그램

모델과 연예인 모두 성공한 그녀

한혜진은 세계최고의 모델로 성공한 뒤 연예계에 점점 진출하여 현재까지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한혜진은 모델 시절 2000년 팬틴, 포드 모델 선발대회 신인상, 2001년 모델인의 밤 신인상, 2001년 뉴욕 펜틴, 포드 신인 모델상, 2004년 패션기자협회 선정 최우수 여자모델상, 2005년 한국 하퍼스 바자 선정 올해의 모델, 2010년 제5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패션모델상, 2010년 제3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모델 부문, 2011년 제27회 코리아 베스트드레서 스완 어워드 모델 부문 등 수많은 분야에서 수상하며 세계최고임을 입증했다.

또한 연예계에서 화려한 입담과 뛰어난 예능 감을 보여주면서,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인기상, 2017년 제11회 케이블 방송대상 스타일 아이콘상,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한혜진의 열애설.. ‘나 혼자 산다’ 출연

한혜진은 두 번의 열애설로 소식을 알려온적이 있다. 2017년 LG트윈스 소속 투수 차우찬과 열애중으로 밝혀졌고, 공개 이후에도 한혜진은 “솔직히 계속 갈지 안 갈지 모르기 때문에”라며 솔직한 답을 하였고, 둘은 6개월 만에 결별하였다.

이후 한혜진은 2018년 MBC ‘나 혼자 산다’에 같이 출연하던 전현무 아나운서와 열애설이 났다, 둘을 방송에서 열애를 인정하였고, 방송당시 ‘나 혼자 산다’는 최고 시청률 15.5%를 기록하며 모든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둘의 케미에 시청자들은 응원하는 반응을 보였지만, 두 사람은 결국 약10개월의 연애 끝에 결별하였다.

두 사람의 결별로 인하여 ‘나 혼자 산다’ 메인 MC를 담당하던 전현무와 고정 출연자였던 한혜진은 ‘나 혼자 산다’를 하차하였다.

KBS Joy '연애의 참견 3' 방송 캡처

결별 이후 ‘나 혼자 산다’ 복귀 다시 전성기급 활약

결별 이후 ‘나 혼자 산다’를 떠났던 한혜진은 2019년 다시 복귀하여 현재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혜진은 채널 A ‘하트시그널 3’, KBS Joy ‘연애의 참견 3’, MBC ‘나 혼자 산다’ 등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다시 전성기급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털털한 성격과 시원시원한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델과 연예계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그녀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한혜진, 대한민국 탑 모델이자, 연예계 화려한 인기스타

1999년 11월 서울국제패션컬렉션 데뷔
모델과 연예인으로써 모두 성공한 그녀
‘나 혼자 산다’ 출연과 열애설로 핫한 스타 등극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