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CKL, 20년도 10월부터 11월까지 경상남도 도민들을 위한 콘텐츠 창작프로그램 21개 운영
프로젝트형 콘텐츠 창작 교육 ‘별별 창작소’와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융복합 발전소’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이 운영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남CKL)은 경남도민들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11월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 창작을 이해하고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작프로그램은 콘텐츠 창작 분야 기초 교육 ‘별별 창작소’와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해당 분야의 실무 노하우를 배우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심화 교육 ‘융복합 발전소’라는 이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가장 먼저 진행되는 별별 창작소의 가죽공예 프로그램은 2일에 걸쳐 가죽공예의 개념과 다양한 제작방법을 이해해볼 수 있으며 가죽 지갑과 아이팟 케이스를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10월에는 디지털드로잉, 아이패드를 활용한 스티커 굿즈 제작, 이모티콘 제작, 일러스트를 활용한 포스터 제작 등 6개의 기초프로그램 별별 창작소 프로그램과 실무자에게 배우는 영상촬영, 독립출판 제작기 등의 기초-심화 프로그램 융복합 발전소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중간 경상남도의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2021년 트렌드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전문 연사토크콘서트 프로그램 등 도내 다채로운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입문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 될 계획이다. 

이번 콘텐츠 창작 교육은 COVD 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소규모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블랜디드 형식으로 교육이 운영되며,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경남CKL 굿즈 제작,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도민들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작교육 사무국 담당자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