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부경찰서(서장 김재훈)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은 지난 29일 은행동 일원에서 충남여고 경찰동아리 학생들과 합동으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수업 등 청소년들의 미디어 매체 이용률도 높아짐에 따라 디지털 성범죄피해를 예방하고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부경찰서 SPO는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오락실, PC, 코인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 전단지(500)와 물티슈(500)를 배부했고 관내 학교에 있는 전광판 및 교문 배너를 활용해 홍보물을 게시, 등교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수업 시작 전 디지털 성범죄 예방 문구를 모니터 화면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대전경찰은 이 밖에도 아동·청소년의 성인식 개선을 위해 학교별 비대면 방송강의를 통해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기 여성청소년과장은

대전중부경찰서 SPO와 충남여고 경찰동아리 학생들이 은행동 일대를 돌아다니며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벌인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경찰청 제공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해 청소년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펄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섭 기자 toyp10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