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습관을 알려주는 책은?
가을에 읽기 좋은 베스트셀러는?
꿈을 팔고 살 수 있는 백화점이 있다?

독서의 계절 가을, 읽을 만한 베스트셀러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진 지금 무료하지 않고 알찬 시간을 보내게 해 줄 베스트셀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출처 - 교보문고

더해빙

더해빙은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선 출간되어 세계가 먼저 찾아 읽은 책이다.

더해빙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등 21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어 ‘불안감이 사라지게 해준 책’, ‘행운의 바이블’, 등 찬사를 보낸 책이다.

책을 먼저 읽은 미국과 유럽의 독자들은 “매일 아침 이 책의 글귀를 읽는다”, “덕분에 큰 행운이 찾아왔다” 등의 감사 메일을 보내며 그녀의 가르침을 따르고 있다.

행운에 대한 비밀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어 집필한 한 권의 책이 더 해빙이다.

 

출처 -교보문고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책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돈에 관련한 내용이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돈을 위해 일하지 않고, 돈을 위해 일하지 않고,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고 등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은퇴 후 빈곤율이 높은 이유를 금융문맹에서 찾고 있다. 또한 부동산, 예금, 저금에만 투자하면서 돈이 굴려지는 복리효과를 누리지 못한다며 우리나라 주식을 투자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단기 보다는 장기에 투자하라고 말한다. 이는 현재보다는 미래에 투자하라는 뜻이다.

책의 저자인 존리는 금융투자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메리츠자산운용사의 대표이다. 존리의 모든 말이 맞는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금융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것에는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한다.

 

출처 -교보문고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서울의 한 미대입시학원에서 미술을 가르치던 주인공 목해원은 학생들과 원장과의 인간관계와 삶에 지쳐 서울을 떠나 고향인 강원도 북현리에 돌아온다.

고향에서 목해원은 동창인 임은섭을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책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드라마로도 나온 인기 작품이다.

두 사람 간의 감정 변화나 상황의 변화를 담백하면서도 잘 표현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감정이입이 잘 되는 작품이다.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시시할 수가 있는 작품이다.

자극적인 것보다 잔잔하고 담백한 맛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만족할만한 책이다. 달달하면서도 섬세한 묘사가 있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를 통해 감성을 찾아보자!

 

출처 -교보문고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과학이 발전하면서 세상은 더 빠르게 돌아간다. 이러한 세상에서 현대인들은 치이고 더 지쳐간다. 이럴 때 한 문장이라도 마음을 정확하게 알아주는 글을 만나면, 마치 속마음을 들킨 것처럼 깜짝 놀라면서도 크게 위로받게 된다.

책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오늘날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인문 에세이이다.

‘아무리 친한 관계라고 하더라도 적절한 거리가 필요하죠’, ‘아파다는 것은 이겨내야 할 것이 아니라 지혜롭게 겪다, 보내야하는 것이다’등의 위로들이 나온다.

문장 하나 하나가 나의 마음을 알아주는 문장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 중 하나의 문장이라도 마음에 와 닿는다면, 치유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된다.

 

출처 -교보문고

달러구트 꿈 백화점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이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꿈을 팔고, 수많은 사람들이 꿈을 사가는 곳이다. 이곳에서 정산 방식은 후불제이다. 꿈을 사간 손님이 꿈으로 인해서 상쾌함, 자신감 등 감정을 어떻게 느꼈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붙는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무의식에서만 존재하는 꿈을 정말 사고 팔 수 있을까? 라는 기발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판타지 소설이다. 내가 원하는 꿈을 살 수 있다니, 정말 매력적인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등장인물들이 어떤 매력적인 꿈을 꾸는지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봐보는 것을 추천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던 책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요즘, 따뜻한 집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길 바란다.

 

-

독서의 계절 가을, 읽을 만한 베스트셀러는?

부자가 되는 습관을 알려주는 책은?
가을에 읽기 좋은 베스트셀러는?
꿈을 팔고 살 수 있는 백화점이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