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

팔레오 공식 홈페이지

타트체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타트체리는 시중에 판매하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다르게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이다.

타트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을 주고 항암, 항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 또한 들어있어 항암치료에도 뛰어나다.

한국생활건강의 팔레오가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 등 타트체리 제품 4종을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팔레오 타트체리는 '자연 그대로 마시는 몽모랑시 타트체리'와 'NFC 착즙 타트체리 주스', '오리진 타트체리 농축액' 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다.

'자연 그대로 마시는 몽모랑시 타트체리'는 미국산 몽모랑시 타트체리를 사용한 과채주스다. 한 병(1L)당 약 697과의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함유되어 있어 생과로는 만나기 어려운 타트체리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 올포유 사진 캡처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타트체리는 일반 스윗체리보다 영양이 풍부하다. 하지만 타트체리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핵심성분인 멜라토닌 함량이 명확히 기재된 것을 골라야 한다. 시중엔 추출 후 남은 찌꺼기로 타트체리분말을 만들거나, 타트체리분말이나 원액보다 첨가물 함량이 더 높은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

타트체리가 슈퍼푸드로 떠오르면서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다. 하지만 타트체리는 원료와 제조방식에 따라 품질에 큰 차이가 생겨 번거롭더라도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는지 먼저 확인한 후, 'NFC'와 '멜라토닌 함량' 표기 여부까지 체크하는 것이 권장된다.

코로나 19로 서로서로가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지금 쌀쌀해진 가을바람에 맞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자신의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타트체리를 한번 먹어보는 것도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타트체리란?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과 수면에 도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