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ㄱㄴ춤' 히트 시킨 박남정
딸 박시은은 연기 활동 하다가 걸그룹 데뷔 앞둬

'ㄱㄴ춤 전설' 박남정의 '끼 넘치는 가족' 모델 출신 아내부터 걸그룹 데뷔한 딸 박시은 나이는?

박남정

박남정에 관심이 집중되며 그의 딸 박시은도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박남정은 최고의 댄스가수이자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했던 전설적인 가수다. 1988년 '아 바람이여!'를 통해 데뷔 이후 1989년 '널 그리며'가 메가 히트를 쳤다. 이때 'ㄱㄴ춤'을 전국적으로 크게 유행시키기며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1966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다섯살인 박남정은 지난 1999년 부인 허은주씨와 결혼해 딸 박시은과 박시우양을 얻었다.

 

박시은

박시은은 데뷔 전부터 박남정의 딸로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2014년 EBS 어린이 드라마 '플루토 비밀결사대'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정식 데뷔를 했다.

이후 '육룡이 나르샤', '시그널', '크리미널 마인드' 등에 출연해 조연으로 활약했다.

2018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SBS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지난 6월 25일 종영된 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에서 황정음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박시은은 걸그룹 데뷔를 앞두고 있기도 하다.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이 설립한 하이업(HIGH-UP)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8일 “신인 걸그룹 하이업걸즈(가칭)를 올해 하반기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랙아이드필승은 트와이스, 청하, 에이핑크, 씨스타 등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싱팀이다.

하이얼걸즈의 라인업에는 박시은도 포함되어 있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박시은은 배우가 아닌 가수로도 엄청난 잠재력을 지녔다”며 “앞으로 블랙아이드필승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이룰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남정의 아내 허은주는 8세 연하의 모델 출신이다.

박남정 가족

 

--

'ㄱㄴ춤 전설' 박남정의 '끼 넘치는 가족' 모델 출신 아내부터 걸그룹 데뷔한 딸 박시은 나이는?

과거 'ㄱㄴ춤' 히트 시킨 박남정
딸 박시은은 연기 활동 하다가 걸그룹 데뷔 앞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박남정 #박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