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급등
ADC 치료제 개발 예정
하버바이오메드와 공동 계약 체결

[주식] 레고켐바이오, 오전 하락세 어디가고 오후 상승세...그 이유는?

레고켐바이오

레고켐바이오가 눈부신 상승중이다.

레고켐바이오는 14일 오후 14:30분 기준 전일대비 +2.86%(1700원) 상승한 6만1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레고켐바이오는 2006년에 설립되어 201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다.

신약개발 후보물질을 적정단계까지 개발한 후 이를 글로벌제약사나 국내외 제약회사에 기술이전하거나, ADC 기술 등의 원천기술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비니지스 모델이다.

기존 항암제 분야뿐만 아니라 면역항암제나 항생제 등의 영역으로도 확장 연구를 진행중이다.

지난 9월 레고켐바이오는 중국 하버바이오메드와 항체-약물 복합체(ADC)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DC는 항원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항체와 치료 효과를 지닌 약물을 접합하는 기술이다. 항체에 결합한 약물을 항원에 정확히 전달하도록 도와 약물 효과를 높인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하버바이오가 보유한 차세대 항체와 레고켐바이오의 ADC플랫폼기술을 적용해 일반 장기에 생기는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ADC치료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하버바이오는 항암제, 자가면역질환 및 코로나19치료제 등 항체 기반 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텍이다. 면역항암제와 자가면역질환 등 10개 이상의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을 포함 총 30여개의 파이프라인을 갖고 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공동개발계약을 통해 고형암 분야에 매우 경쟁력 있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회상측은 현재 여러 항체 파트너사와 ADC공동개발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레고켐바이오, 오전 하락세 어디가고 오후 상승세...그 이유는?

레고켐바이오 급등
ADC 치료제 개발 예정
하버바이오메드와 공동 계약 체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