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소속사인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네이버 라디오 NOW ‘일기’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
로꼬X헤이즈 ‘잠이 들어야’ 발표

헤이즈 '너의 이름은' 뮤직비디오 캡처

2014년 싱글 앨범 ‘조금만 더 방황하고’로 데뷔한 헤이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헤이즈는 1991년 8월 대구에서 태어났다. 이후 2014년 싱글 앨범 ‘조금만 더 방황하고’로 첫 데뷔를 하였고, 2015년 Mnet ‘언프리티 랩스타 2’에 출연하여 뛰어난 랩 실력과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엑소 첸, 바이브와 함께 싱글 ‘썸타’를 발표하면서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16년 4월에는 헤이즈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돌아오지 마’를 발표했고, 7월에는 DEAN과 함께 ‘Shut up and Groove’, ‘And July’를 발표하며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12월에는 ‘저 별’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헤이즈 '너의 이름은' 뮤직비디오 캡처

2017년에는 ‘널 너무 모르고’를 발표하며 ‘음원 깡패’로 자리매김하였다. 헤이즈 특유의 음색이 잘 드러나며, 랩과 보컬 모두를 소화할 수 있는 가수로 성장했다. 또한, 더블 타이틀 곡인 ‘비도 오고 그래서’로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였고, 여름에 비가 오는 날이면 거리에선 이 노래가 흘러나왔다. 헤이즈의 대표곡이라고 할수있는 '비도 오고 그래서'는 16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300만뷰를 넘기며 엄청난 사랑을 받고있다. 

노래가 발표 된 지 3년이 지난 지금도 거리에선 비가 오는 날이면 흘러나오고 있다.

헤이즈 인스타그램

헤이즈는 이후 ‘첫눈에’와 첫 정규 앨범인 ‘She’s Fine’, ‘We don’t talk together’을 발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9년에는 ‘만추’의 수록곡이자 더블 타이틀곡인 ‘떨어지는 낙엽까지도’로 이별 노래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헤이즈는 최근 지난 6월 ‘Lyricist’의 수록 앨범인 ‘너의 이름은’을 발표하며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아름다운 미모를 뽐냈다.

헤이즈는 음원 외에도 방송과 광고 공연에서도 맹활약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2016년에는 MBC ‘나 혼자 산다’와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여 시청자들에게 헤이즈의 일상생활 모습과 혼자 사는 삶을 보여줘 화제가 되었다. 이후 2019년에는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3’에 고정 출연하며 화려한 입담과 뛰어난 예능감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9월에는 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편에 출연하며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대 반전의 귀 호강 뮤직 릴레이를 펼치며 시청자에게 설렘과 꿀잼을 동시에 안겨줬다.

그레이, 다이나믹 듀오를 비롯한 힙합 뮤지션들과 전설의 베이시스트 이태윤, 감성 보컬리스트 폴킴, 헤이즈가 뮤직 릴레이 과정에서 보여준 각기 다른 작업 방식들과 톡톡 튀는 반전 매력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눈길을 모았다. 이에 동시간대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수도권 가구 기준 5.4%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어 최고의 1분에 선정되며 유재석과 폴킴, 헤이즈, 픽보이가 함께 뮤직 릴레이 작업을 하는 장면이 시청률 6.0%를 기록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하였다.

헤이즈 인스타그램

시상식에서도 헤이즈는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7년부터 시상식 후보에 올랐고, 약 10개의 부문에서 수상하며 대세 뮤지션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9월 헤이즈는 싸이의 소속사인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하면서 제시, 현아, 크러쉬와 한솥밥을 먹게 되었다. 대한민국 탑 뮤지션들이 소속되어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헤이즈는 NAVER NOW 라디오를 통해 지난 1월부터 청취자들과 소통을 나눴고, 105회를 진행하고 시즌1을 마쳤다 이후 지난 8월 ‘일기’ 시즌 2를 진행하고 있다. 헤이즈의 라디오인 NOW 에는 김준수, 김나영, 기리보이 등 다양한 게스트들과 월~목 저녁 8시에 진행된다. 헤이즈는 지난 1월 기리보이와의 방송에서 “혼자 집에 있으면 반나절 동안 한 마디도 안하고 있을 때도 있는데 이렇게 여러분을 만나서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즐겁다”고 전해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헤이즈 인스타그램

지난 14일에는 군 복무를 마치고 첫 앨범으로 컴백한 로꼬의 ‘SOME TIME’ 앨범 수록곡인 타이틀곡 ‘잠이 들어야’에 참여하였고,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OME TIME’은 로꼬가 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를 마치고 발표하는 첫 앨범으로,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 로꼬 개인의 경험과 생각, 시간의 흐름에 따른 심경의 변화를 담아낸 총 4곡으로 구성돼 있다.

로꼬는 지난 14일 새 EP ‘SOME TIME’ 발매와 함께 타이틀곡 ‘잠이 들어야 (Feat.헤이즈)’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잠이 들어야 (Feat. 헤이즈)’ 뮤직비디오에는 로꼬뿐 아니라 피처링 아티스트 헤이즈(Heize)도 함께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아기자기하고 위트 있는 연출과 깔끔한 영상미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헤이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로꼬의 'SOME TIME' 앨범 표지를 올려 "오늘 공개된 로꼬 선배님 새 앨범 타이틀곡 '잠이 들어야' 함께 했어요 ~ ! 많이 들어주세용"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려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헤이즈, 로꼬, 딘, 개코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작업.. 인기비결은? 

싸이 소속사인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네이버 라디오 NOW ‘일기’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
로꼬X헤이즈 ‘잠이 들어야’ 발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