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계열의 특수목적 사립 예술중학교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성악, 작곡 등 예술 분야
신라 호텔 대표이사, 이부진 뮤지컬 배우 겸 성악가 출신인 임태경도 예원학교 출신

한수민 인스타그램

지난 18일 박명수의 딸 민서 양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단 소식이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박명수의 아내인 한수민은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딸의 예원학교 합격 인증 사진을 올리며 "우리 민서 합격 너무너무 축하한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그동안 고생 많았던 우리 여보 고마워"라며 남편에게 고마움을 전했고, 박명수는 댓글로 "당신이 고생했다. 사랑해"라고 답했다.

한수민 인스타그램

예원학교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예체능 계열의 예술중학교이다. 예원학교는 1967년 개교하였고. 처음엔 예원중학교로 시작했다. 이후 1969년 예원학교로 설립을 인가받았고 2017년엔 개교 50주년을 맞이했다. 예원학교는 다른 중학교와는 다르게 평준화 제도를 적용받지 않기 때문에 입학시험을 통과해야 예원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

학교는 남녀공학으로 이뤄져있으며, 무용공연과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공연을 하며 종종 해외공연을 나가기도 한다.

예원학교는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성악, 타악기, 작곡, 무용 등 예술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또한 예원학교에서는 정기 연주회를 진행하며 1972년부터 예원 학교의 중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

 TV조선 '아내의 맛' 방송 캡처

악기 전공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오케스트라에 참여하고, 오케스트라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은 합창으로 무대에 설 수 있다. 정기 연주회는 예술의 전당에서 주로 열린다.

또한 예원학교를 졸업한 유명인으로는 삼성 이건희 회장의 딸이자 신라호텔 대표이사인 이부진 대표와 삼성 복지재단 이사장인 이서현, 두 사람 모두 미술을 전공했다.

또한 뮤지컬 배우이자 성악가로 많이 알려진 임태경 또한 예원학교 출신이다. 또한 대한항공 이륙 지연 사건 일명 ‘땅콩 회항 사건’으로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조현아 또한 예원학교 졸업생이다.

한수민 인스타그램

졸업생들의 사례를 보면 일반 중학교와 똑같은 입시 과정을 거쳐야 하고, 예원학교에서 배웠던 전공을 살려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도 있고, 예원학교 졸업 후에 해외 유학을 선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실기보다 공부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외고나 과학고인 특목고에 진학하는 경우도 있다.

박명수의 딸 민서양은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과 결혼해 2008년 딸 민서 양을 낳았다. 민서 양은 올해 13살로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었다.

최근 서울시무용단과 함께 선보인 공연에서 독보적인 존재감과 놀라운 실력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를 다수 배출해내며 문화예술계 엘리트 코스로 불린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박명수의 딸 민서 예원학교 합격, 예원학교는 어떤 곳?

예체능 계열의 특수목적 사립 예술중학교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성악, 작곡 등 예술 분야
신라 호텔 대표이사, 이부진 뮤지컬 배우 겸 성악가 출신인 임태경도 예원학교 출신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