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트롯: 더 무비’ 제작보고회에서 체크 패턴의 슈트 소화
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 광고에서는 가을 남자의 패션 선보여
임영웅, 사복패션까지도 화제 돼..

'미스터 트롯' 공식 인스타그램

임영웅이 뛰어난 사복패션과 완벽한 슈트핏을 소화해내며 임영웅의 패션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4일 '미스터트롯'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저는 말 시작하는 거 다 좋아해요. 마시멜로, 마카롱, 마늘…. 그리고 마성의 매력으로 온 우주를 뒤흔든 임영웅도 좋아합니다. 여러분도 좋아하시나요?"라는 글과 함께 영화 '미스터트롯:더 무비' 온라인 제작보고회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임영웅은 체크 패턴의 재킷에 화이트 슬리브 티를 매치, 뛰어난 패션감각을 뽐내 눈길을 사로잡았디. 이와 더불어 아이돌 못지않게 쉼표 머리를 찰떡 소화해냈다.

'브리스톤' 사진 캡처

이어 지난 23일에는 프랑스 패션워치 브랜드인 ‘브리스톤’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한 첫 번째 광고 컷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광고 속 임영웅은 특유의 밝고 환한 미소는 물론 그윽한 눈빛부터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컬러를 보여줘 눈길을 끈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깔끔한 화이트 셔츠, 시크한 가죽 자켓, 편안한 느낌의 가디건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화 못 하는 스타일 없이 찰떡같은 소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브리스톤은 프렌치 시크를 기반으로 스포티한 브리티시 감성을 담은 프랑스 시계 브랜드다. 까르띠에와 보메 메르시에 등 명품 브랜드를 거친 프랑스 출신 브리스 조네가 2012년 런칭했다.

'브리스톤' 사진 캡처

임영웅의 패션 소화력에 브랜드 관계자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브랜드 관계자는 “임영웅은 노래뿐만 아니라 포즈도 장인급이었다. 별도의 디렉션 없이도 분위기와 의상에 맞춰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선보여 프랑스 본사에서도 ‘그야말로 완벽한 시계 모델’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라며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웰메이드' 사진 캡처

또한, 지난 8월에는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전문점 웰메이드의 2020 F/W 시즌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세정 웰메이드 측은 8월 28일 "임영웅은 TV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 트롯'의 진 수상자로 큰 인기를 끌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인물"이라면서 "트로트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진정성 있는 가수로 그동안 고품질에 대해 브랜드가 추구해온 장인정신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웰메이드' 사진 캡처

그동안 ‘웰메이드’는 톱 남자 배우나 톱 모델이 전담하곤 했던 남성복 분야에 가수 출신 임영웅을 모델로 확정시켰고, ‘모델 임영웅’으로서의 잠재력과 명성을 재확인시켰다. 웰메이드는 배우 이서진 역시 모델로 활동하고 있고, 과거 정우성이 오랜 기간 모델로 활동해왔다.

대 스타인 이서진과 정우성이 브랜드 모델로 활약한 ‘웰메이드’에 임영웅이 모델로 발탁되며 최고의 스타 대열에 합류했다.

웰메이드는 임영웅과 함께한 이번 시즌 화보를 통해 가을 남자의 정석인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와 특별한 날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는 포멀한 ‘로맨틱 슈트’ 스타일링을 집중해서 선보인다. 여기에 간절기 베이직 아이템 ‘블루종’ 스타일링을 더해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연출했다.

'웰메이드' 사진 캡처

화보 속 임영웅은 로맨틱한 슈트룩에서는 평소의 이미지대로 젠틀하게 스타일을 소화했고, 강아지와 함께 가을 남자로 변신한 트렌치 코트룩과 블루종룩에서는 한껏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표정을 지으며 포즈를 취했다.

이어 브랜드 관계자는 "임영웅은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까지 전 연령대에 친근하고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로 영향력이 있어 상반기 '트롯웰송' 인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웰메이드 트롯웰송2' 영상 캡처

웰메이드는 임영웅과 함께한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9월 중 '트롯웰송' 2탄 영상이 공개되었고, 공개 된 지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24일 임영웅이 등장하는 '트롯웰송' 2탄이 100만 뷰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은 'New, 임영웅의 트롯웰송2~ 건행댄스까지!! 함께해요~'라는 제목으로 지난 9월 웰메이드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다.

유튜브 '웰메이드 트롯웰송2' 영상 캡처

영상엔 '트롯웰송2'를 부르며 '건행 댄스'를 추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겼다. 웰메이드 전속모델답게 훈훈한 비주얼과 슈트핏을 자랑한 이 영상은 10월 24일 기준 1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은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에서 CF 감독의 극찬을 받으며 촬영을 완료했다.

유튜브 '임영웅 채널' 사진 캡처

임영웅의 ‘트롯웰송2’ 화제의 힘입어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10월 21일 기준 100만 구독자 수를 돌파했다. 10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버에게 주어지는 실버 버튼을 받은 지 불과 6개월여 만의 기록으로 '대세' 임영웅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100만 구독자를 달성한 임영웅은 구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기도 하였다. 지난 22일 임영웅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행복한 날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두 좋은 날 되세요. 사랑합니다 ❤”라는 글과 함께 직접 쓴 글을 게재했다.

임영웅 인스타그램 사진 캡처

광고 모델 이외에도 임영웅은 사복패션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182cm의 큰 키에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그는 자신의 SNS에 남다른 패션 감각을 뽐내왔다.

반바지에 후드티를 매치해 캐주얼룩의 정석을 보여주는가 하면, 포멀한 슈트에 가벼운 티셔츠를 접목한 믹스앤매치룩도 무난히 소화했다.

차분하게 내린 머리에 장난기 가득한 큼지막한 안경을 착용하는 등 개성 가득한 시도도 남다른 패션 감각을 인정받았다.

임영웅 인스타그램

또한, 지난 9월에는 임영웅의 SNS에 골목길에서 멋스러운 포즈를 취한 모습의 사진을 게재했다. 임영웅은 옐로우, 블랙 색상이 혼합된 체크무늬 남방을 입고 카키색의 반바지를 입고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특히 멀리서도 눈에 띄는 큰 키와 훤칠한 비주얼이 시선을 모았다.

임영웅은 1991년 생으로 올해 30살을 맞이했다. 평소 길쭉한 기럭지로 완벽한 수트핏을 소화 해내는 그의 키는 182cm로 미스터트롯 TOP7 중 가장 큰 키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CF와 유튜브, ‘트롯 어워즈’ 6관왕, CF 스타상 까지 차지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임영웅이 앞으로 어떤 좋은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임영웅, 옷도 잘 입는 패션 스타로 떠올라.. 임영웅이 소화한 패션은?

‘미스터 트롯: 더 무비’ 제작보고회에서 체크 패턴의 슈트 소화
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 광고에서는 가을 남자의 패션 선보여
임영웅, 사복패션까지도 화제 돼..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