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이 속한 라이프치히는 16강 진출이 가능한가?
레알마드리드의 믿을 수 없는 부진 16강의 행방은?
화끈한 공격력의 대결 아탈란타 VS 아약스'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챔피언스리그의 남은 16강 티켓, 누구에게로?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2020-2021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끝이 보이고 있다. 아직 6차전이 남아 있지만 바이에른 뮌헨, 맨시티, 포르투, 리버풀, 첼시, 세비야,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도르트문트는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하지만 아직 윤곽조차도 잡히고 있지 않는 팀들이 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6차전에서 16강 진출이 가려지는 경기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 잘츠부르크 VS AT마드리드

황희찬의 전 소속팀이었던 잘츠부르크와 AT마드리드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맞붙는다.

잘츠부르크는 현재 승점 4점, AT마드리드는 승점6점으로 잘츠부르크는 무조건 승리를 하여야 한다.

AT마드리드는 수비가 견고한 팀이다. 이러한 AT마드리드가 비기기만 해도 16강 진출이 확정되기 때문에, AT마드리드가 유리하게 경기를 가져갈 것으로 생각된다.

 

# 인터밀란 VS 샤흐타르

혼란의 조인 B조에 속한 인터밀란과 샤흐타르는 1위와 4위의 승점차이가 3점이기 때문에 둘다 전력으로 맞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인터밀란은 현재, 4위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유로파도 가지 못하고 완전 탈락할 확률이 있다.

두 팀 다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경기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준 샤흐타르가 인터밀란 또한 잡아내며 16강에 진출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레알 마드리드 VS 묀헨글라트바흐

혼란의 조인 B조에는 의외의 팀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 레알 마드리드이다.

가장 많은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인 레알 마드리드가 부진할 줄을 누가 알았겠는가?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승점7점으로 2위인 샤흐타르와 승점이 동점이다. 하지만 샤흐타르와 펼쳐진 두 경기를 모두 졌기 때문에 승자승 원칙에 의하여 승점이 동점이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3위에 위치하여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인터밀란이 샤흐타르를 잡아주지 않는 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레알 마드리드는 묀헨글라트바흐의 홈으로 가서 경기가 치러진다. 현재 부상자도 많은 레알 마드리드가 과연 16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만큼 빅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 아약스 VS 아탈란타

D조에 위치한 아약스와 아탈란타의 승점차는 겨우 1점이다. 이러한 두팀은 챔피언스 조별리그에서 2차전에서 맞붙어서 2대2로 비겼다.

아탈란타와 아약스 모두 화끈한 공격력을 가진 팀들이다.

앞선 경기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하였다. 이 두팀은 마지막 6차전에서의 결과를 통하여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어떤 팀이 이길지 예상이 안 가는 두 팀의 대결은 피 튀기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라치오 VS 브뤼헤

이탈리아 명문인 라치오는 5차전 경기까지 패배가 없는 팀이다. 반면, 브뤼헤는 역전 16강 진출을 노리며 계속해서 승점을 모은 팀이다.

무난하게 경기를 운영하며 조별리그를 통과하고자 한 라치오가 이길지, 아니면 간절함을 통하여 브뤼헤가 라치오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 할지 기대가 되는 매치이다.

 

# 라이프치히 VS 맨유

죽음의 H조에 속한 두 팀의 경기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단두대매치이다. 맨유는 초반 라이프치히와 파리생제르망 두팀을 꺾으며 조기 진출을 확정짓는가 싶었다. 하지만 바샥셰히르에게 일격을 맞고 파리생제르망에게 졌다.

라이프치히는 파리생제르망과 한 번씩 승패를 주고 받았으며, H조의 최약체라고 여겨지는 바샥셰히르를 상대로 모두 승리하였다.

두팀의 승점은 9점으로 동률이다. 하지만 앞선 경기에서 맨유가 승리를 하였다. 또한 파리생제르망과 바샥셰히르의 경기는 손쉽게 파리의 승리로 점쳐지는 만큼 라이프치히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라이프치히는 바샥셰히르 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승리하고 맨유랑 경기가 펼쳐진다.

맨유는 파리생제르망에게 패배를 하였으며 프레드가 퇴장을 당하였다.

상반된 분위기 속에서 맨유가 조금 유리한 가운데 누가 승리를 할지 정말 기대되는 매치이다.

 

# 파리생제르망 VS 바샥셰히르

바샥세히르와 파리생제르망의 경기는 손쉽게 파리가 이길 것이라고 생각된다.

바샥세히르가 맨유를 잡은 팀이기는 하지만 그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첫 승리였다. 이로 보아 경험면에서나 선수단 퀄리티로 따져 보아도 어느 것 하나도 파리가 질 만한 요소가 안 보인다고 생각된다.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챔피언스리그 16강티켓과 유로파로의 행방을 건 조별리그 마지막 6차전 경기는 12월9일과 12월10일에 진행된다.

 

-

챔피언스리그의 남은 16강 티켓, 누구에게로?

황희찬이 속한 라이프치히는 16강 진출이 가능한가?
레알마드리드의 믿을 수 없는 부진 16강의 행방은?
화끈한 공격력의 대결 아탈란타 VS 아약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