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2까지 확정된 드라마!
출연진들을 본격 탐구해보자!

2020년 11월 28일 OCN과 tvN에서 방영을 시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2021년 1월 24일 최고 시청률 11%를 달성한 후 종영하였다. 해당 드라마는 대중적으로 큰 사랑과 인기를 끌어 방영 도중 시즌2가 확정되었으며 드라마뿐만 아니라 메이킹 영상과 클립 영상들 또한 큰 인기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주연들과 조연들 모두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유난히 낯은 익은 배우들이 많았던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출연진들은 누가 있으며 어떤 경력을 쌓아 온 배우들일까? 해당 출연진들에 대한 본격 탐구를 시작해보자!
문숙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배우 문숙이다!
배우 문숙은 1954년 5월 19일생이며 본명은 ‘오경숙’으로서 1974년 영화 ‘태양 닮은 소녀’로 데뷔한 배우이다.
배우 문숙은 데뷔 이후 영화 영역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역까지 영향력을 펼치며 다양한 배우 활동을 이어갔으며 1974년 제 11회 한국연극영화상 영화 부문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1975년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당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배우였다.
배우 문숙은 드라마와 영화 스크린을 장악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다 잠시 활동 휴식기를 가졌으며 그때 직접 글을 써 저서로서 총 4권의 책을 출판하기도 하였다.
그 이후, 2015년 영화 ‘뷰티인사이드’에서 남자 주인공 역의 ‘우진’이라는 인물의 엄마 역할로서 성공적인 스크린 복귀를 하였으며 뒤 이어 2016년 JTBC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쉐어하우스 주인 역으로 출연하며 다시 한 번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렇게 변함없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비주얼과 간결하며 풍부한 감정 표현을 담아낸 훌륭한 연기로서 성공적인 복귀를 한 배우 문숙은 현재 또 다시 활발한 배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배우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화제의 드라마인 OCN과 tvN에서 방영한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주인공 ‘소문’의 파트너이자 이승과 저승의 경계인 ‘융’의 책임자 ‘위겐’ 역으로 출연하여 주인공 ‘소문’과의 파트너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한편,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이 종영한 현재 배우 문숙은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CJ ENM에서 운영하는 1인 크레이터 소속사인 ‘다이아 티비’와 손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21년 개봉한 영화 ‘천사는 바이러스’에도 출연하며 배우와 유튜버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때로는 자신의 힘들었던 과거를 이겨낸 방법을 대중들에게 공유하며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위홍신 대학생 기자 wi673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