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식 이벤트] 토스증권 1주 무료지급... '네이버·현대차·삼성전자 주식 받을수도' 

토스증권이 국내주식 1주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식 선물하기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한 사용자 전원에게 랜덤으로 국내주식 1주를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 대상 종목은 ▲NAVER ▲현대차 ▲기아차 ▲삼성전자 ▲대한항공 등 국내 주식 22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익숙한 대표 종목 중 시총을 고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은 최소 2000원대부터 많게는 39만원짜리 주식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빠르게 타고 있는 분위기다.

이와 같은 인기에 신규 고객이 몰리면서 지난 13일에는 계좌개설에 지연이 발생하기도 했다. 다만 주식 주문 체결 등에는 별도의 문제가 없었으며 현재는 오류가 수정된 상태다.

토스증권은 2030세대 주식초보자를 겨냥한 맞춤형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이용해 선두권 증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토스증권 최대 강점은 손쉬운 검색 기능이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친숙한 브랜드명을 검색창에 입력해도 관련 종목들이 조회되도록 했다.

‘비비고’를 검색하면 CJ제일제당이 뜨는 식이다. ‘전기차부품’, ‘신재생에너지’, ‘스마트폰MLCC’ 등 기존 증권사 MTS에서 산업분류로 검색이 어려웠던 업종 관련 주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현재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토스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토스 주식 이벤트, 토스 주식, 토스 증권계좌, 토스 주식 1주, 토스 증권 이벤트, 토스증권, 토스 연계기관 점검, 토스 주식 계좌'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연관 검색어가 검색되고 있다.

김미영 기자 kmy@ggilbo.com

--

[토스 주식 이벤트] 토스증권 1주 무료지급... '네이버·현대차·삼성전자 주식 받을수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