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암정보센터 위암 암예방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11시부터 시작

국가암정보센터 위암 암예방 캐시워크가 오전 11시부터 시작됐다.

이날 출제된 첫번째 퀴즈는 "위암을 조기 발견해 치료하면 97% 완치 가능하다는 의미로, 9월 7일을 ‘위암 OOOO의 날’로 지정했는데요. 이 날은 무엇일까요?" 이다.

정답은 '조기검진'

이날 출제된 두번째 퀴즈는 "위암치료에 있어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국가암검진 사업에서는 만OO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2년마다 위내시경 검사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40'

이날 출제된 세번째 퀴즈 "'ㅇㅇㅇㅇㅇ ㅇㅇㅇㅇ 균은' 위에 염증을 일으켜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이형성증의 다단계 전암병변으로 진행하면서 유전자의 변이를 가져온다. 'ㅇㅇㅇㅇㅇ ㅇㅇㅇㅇ균'에 감염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에 걸릴 확률이 2~3배 높다.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이다.

정답은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으며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퀴즈 별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참여했던 퀴즈에 문제가 변경되더라도 이미 참여한 퀴즈에는 다시 참여할 수 없다.

한편 7일은 '위암 조기 검진의 날'로위암을 조기 진단해 치료하면 97%는 완치 가능하다는 의미로, 위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조기 검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