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멤버들 최신 근황은? 장원영 MC발탁부터 사쿠라 하이브 계약설까지 (종합)

최근 전 아이즈원의 멤버 장원영이 KBS '뮤직뱅크'의 MC로 발탁되어 화제를 모은 가운데 홀로서기에 나선 아이즈원 멤버들의 근황이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 권은비
리더 권은비는 최근 솔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8월 솔로 앨범 OPEN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으며 무려 4만 2천여장의 발매 첫 주 앨범 판매고를 기록해 대단한 저력을 증명했다. 직접 타이틀곡 ‘Door’ 작사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 또한 뽐냈다. 아이즈원 활동 당시와 같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중이다.
△ 사쿠라
사쿠라는 아이즈원 해체 후 HKT48의 졸업에 나섰다. 이후 하이브와의 계약설이 제기됐고, 한국으로 입국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해당 소문을 유력화했다. 이어 다수 매체에서 지난 23일 하이브와 미팅을 끝냈으며 하이브 소속 쏘스뮤직의 새 걸그룹으로 데뷔할 것이라는 내용이 보도됐으나 하이브에서는 계약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은 상태다.
△ 강혜원
강혜원은 각종 SNS와 플랫폼을 통해 가장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멤버다. 지난 6월 단독 포토북 ‘Beauty Cut’을 발매했으며 아티스트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팬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갔다. 또한 MBC에브리원에서 방영 예정인 예능 ‘우리 식구됐어요’에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의 진세희 역으로 낙점돼 연기 활동까지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최근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자인 웨이비 리더 노제와의 친분으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 최예나
최예나는 방송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에 나섰다. tvN ‘여고추리반’은 물론 첫 단독 웹예능 ‘예나는 동물탐정’의 MC를 맡았으며, 최근 MBC에서 방영중인 ‘구해줘 숙소’에 전 멤버 김민주와 함께 출연해 상큼한 매력과 예능감을 동시에 뽐냈다. 지난 추석 연휴에는 한복을 입은 채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최근 권은비의 솔로곡 ‘Door’ 챌린지에 참여해 끈끈한 우정을 과시한 바 있다.

△ 이채연
이채연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크루 원트의 멤버로 출연해 유일한 아이돌 멤버로 주목받고 있다. 초반 배틀에 부진한 성적을 보였으나 배틀에서 구사하는 춤이 점점 느는 모습을 보여 ‘성장캐’ 서사를 보여줬다. 최근 첫 오피셜 포토가 공개돼 세련되고 시크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으로 주목받았다.
△ 김채원
김채원 역시 하이브 계약설이 돌고있는 멤버다. 전 소속사인 울림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측은 확인 불가라는 입장을 냈으나 하이브 소속의 안무가가 김채원의 SNS 계정을 팔로우해 추측에 신빙성이 제기됐다. 또한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채원은 이미 이적이 끝났으나 언론사에 보도하지 말 것이라는 지침이 내려진 상태라고 한다. 만약 하이브 이적이 확실시된다면 사쿠라와 함께 쏘스뮤직의 새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
△ 김민주
김민주는 현재 ‘쇼!음악중심’과 ‘구해줘숙소’의 MC로 맹활약 중이다. 또한 사쿠라, 김채원과 함께 하이브 이적 유력 멤버로 꼽혔다. 그러나 유료 소통 플랫폼 버블 오픈과 공개된 새 프로필이 연기자 쪽으로 분류된 것 등을 들어 원 소속사에서 연기자로 활동할 것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이다.
△ 나코
나코는 아이즈원 해체 후 본 그룹인 HKT48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아이즈원 결성 전부터 그룹의 핵심 멤버였던 만큼 화보 촬영과 예능활동 등 일본 활동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의류 브랜드 키르시의 여름 콜라보에 참여한 바 있다.

△ 히토미
히토미는 AKB48의 주력 멤버로 활동중이다. 아이즈원 해체 후 화려한 솔로 무대를 통해 복귀하였으며 아이즈원 활동을 통해 한층 성장한 실력을 증명했다. 새 싱글 선발, 이야기회 완매 등 아이즈원 활동 전과는 전혀 다른 위상을 떨치며 그룹의 주축 멤버로 급부상했다. 또한 나코에 이어 의류 브랜드 키르시의 가을 콜라보에 참여했다.
최근 ‘노톤’ 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으로 추측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조유리
메인보컬 조유리는 최근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싱글 앨범 활동에 앞서 ‘프로듀스48’ 당시 보컬 트레이너였던 이석훈과 듀엣곡 ‘가을 상자’를 공개해 사제 케미로 화제를 얻기도 했다. OST활동 경력으로 인해 발라드 가수로의 전향이라는 설도 있었으나 소속사 공식 입장에 따르면 신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밝혀져 권은비와 같은 솔로 노선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 안유진·장원영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안유진과 장원영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차기 걸그룹 멤버로 올 하반기에 데뷔할 것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현재 안유진은 SBS ‘인기가요’의 진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장원영 역시 KBS ‘뮤직뱅크’의 새 MC로 낙점됐다. 또한 장원영은 이니스프리의 뮤즈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두 사람은 코로나19 확진 소식으로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바 있으나 현재는 완치 상태다.
홀로서기에 나선 아이즈원 멤버들의 앞날에 무궁무진한 응원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김나래 인턴기자 narae4193@naver.com
--
아이즈원 멤버들 최신 근황은? 장원영 MC발탁부터 사쿠라 하이브 계약설까지 (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