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엠케이전자 주가 상승세, 음극재 시장 기대감↑

엠케이전자가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15일 오전 11시 20분께 엠케이전자는 전일대비 10.64%(2150원) 상승한 2만 2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공정의 핵심부품인 본딩와이어(Bonding Wire) 및 솔더볼(Solder Ball) 등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14일 엠케이전자는 ‘2021 첨단소재부품뿌리산업기술대전’에 참가해 주요 사업인 본딩와이어, 솔더볼의 신제품인 금-은 도금 와이어(ACA), CCSB(Copper Core Solder Ball) 외에 신규 사업으로 개발 진행 중인 Cu Paste와 2차전지 실리콘 음극소재를 함께 개시했다.
특히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 쓰이는 2차전지 충전용량 및 충·방전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음극재의 발전에 중요한 사항이 될 실리콘 음극 첨가물도 전시해 관련 기업과 참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엠케이전자는 실리콘 탄화규소 소재 (Si-C)와 실리콘 합금 소재 (Si-Alloy)의 두 가지 실리콘 음극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드디어 가는구나. 팍팍 가자”, “음극재에 실적 호조. 본격적인 우상향”, “거래량이 아쉽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손채현 인턴기자 b_909@naver.com
--
[주식] 엠케이전자 주가 상승세, 음극재 시장 기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