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의 시작 1월을 지나 2월의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으며 발렌타인데이 관련 각종 MD과 달달한 디저트 출시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2023년 1월, 뉴이어 프로모션으로 신년 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로는 마스카포네 치즈 타르트, 당근 피칸 케이크, 대파 치즈 아몬드 스콘, VLT 샌드위치와 '블랙 햅쌀 고봉 라떼', '골든 미모사 그린 티',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등 음료 3종이 출시됐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흑토끼의 해를 맞아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색감으로도 고객들이 특별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내산 흑미를 넣어 의미를 더했다.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음료 상단에 입안에 터지는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골든 미모사 그린 티'는 오렌지와 모스카토, 그린 티가 가벼운 탄산감과 함께 상쾌하게 어우러진 음료다. 칵테일의 일종인 미모사를 논알콜 티 음료로 해석해 새해에 고객이 스타벅스에서 신년의 행운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기원하는 축배의 느낌을 색감으로 연출했다.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는 몸에 좋은 강황과 블론드 에스프레소 샷이 은은하게 어우러진 음료다.
세 가지 음료 외에도 스타벅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모양 '마스카포네 치즈 타르트'와 토끼가 쉬어 가는 당근 밭을 표현한 '당근 피칸 케이크'를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식물성 대체 오믈렛이 들어간 'V.L.T. 샌드위치', 잘 구워진 대파·치즈·베이컨 풍미가 매력적인 '대파 치즈 아몬드 스콘'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발렌타인데이’ 관련 핑크빛 MD를 출시한다. 대표 MD 상품으로는 음료 위 크림을 형상화한 빨대에 딸기 모양의 참 장식이 특징인 ‘DW 투고 크림 텀블러’, 핑크 컬러의 ‘리라 핑크 텀블러’, 가방이나 파우치에 걸어 포인트로 사용하는 ‘파티쉐 베어리스타 키체인’ 등이 있다.
이외에도 ‘로맨틱 뱅쇼 세트’와 봄 맞이 스프링 MD, 캐릭터 춘식이 관련 MD도 새롭게 출시돼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난해 겨울 음료로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가 상시 메뉴로재출시 되기도 했다. 시즌 한정 메뉴로 재출시 요청이 쏟아졌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