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동인)은 지난 18일 청양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학생평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초등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에 대한 교원의 인식제고 및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검토 및 컨설팅, 학업성적관리규정 관련 묻고 답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연수 강의를 진행한 예산 고덕초 교사 우진석은 신뢰도 제고와 공정성이 중요한 것만큼 평가의 일관성 강화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충남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의 주요 개정사항과 학교별 컨설팅을 통해 자체적으로 내용을 점검하였다. 또한 주요 개정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꼼꼼하게 안내함으로써 연수 집중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담당 장학사 박윤미는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과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컨설팅을 함께 실시하고, 이번 연수로 학업성적관리 지침에 대해 정확히 숙지하고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동인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업성적관리규정으로 학생 평가 및 관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신장하도록 현장 선생님들의 요구에 따라 교원 역량 강화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