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FA
사진 = KFA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16일과 20일 각각 페루와 엘살바도르와의 A매치 경기를 치른다.

1차전인 페루와의 경기는 오는 16일(금)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펼쳐지며 TV조선,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된다.

2차전인 엘살바도르와의 경기는 오는 20일(화)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며 중계는 마찬가지로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이뤄진다.

김영권(울산현대)·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의 부상과, 김민재(나폴리)의 훈련소 입소로 인해 센터백 자원들이 대거로 이탈한 가운데 13일 손흥민의 스포즈 탈장 증세로 페루전 출전이 불투명하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반면 안현범(제주)의 첫 대표팀 발탁과 A매치 경험이 많지 않은 김주성(FC서울)도 클린스만 감독의 부름을 받아 축구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내년 카타르 아시안컵을 향한 과정에 있는 이번 소집을 두고 선수들의 강한 의지가 엿보이며 다가오는 두 경기의 관심이 뜨겁다.

축구국가대표팀 6월 소집명단(총 23명)

GK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쇼난 벨마레)

DF : 박지수(포르티모넨세) 김주성(FC서울) 권경원(감바 오사카) 안현범(제주유나이티드) 김진수(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설영우(울산현대)

MF : 손준호(산둥 타이샨) 홍현석(KAA 헨트) 원두재(김천상무)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박용우(울산현대)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FC서울)

FW : 황의조(FC서울) 조규성(전북현대) 오현규(셀틱)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