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인스타그램 캡처

네덜란드 센터백 더 리흐트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 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로 이적했다.

지난 14일(한국시간) 맨유는 홈페이지를 통해 더 리흐트 영입 소식을 밝혔다.

더 리흐트는 맨유에서 등번호 4번을 달고 오는 2029년까지 뛴다.

더 리흐트는 맨유 이적 발표 후 자신의 SNS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의 팬 한 명 한 명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그는 "나는 아름다운 클럽에서 놀라운 2년을 보냈다. 바이에른 뮌헨과 같은 클럽에서 활약한 것은 영광이었다"며 "우리는 함께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을 보냈다. 타이틀을 획득했고 수 차례 놀라운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렀다. 이 추억은 영원히 나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는 것이 달콤씁쓸하다. 나는 동료들, 스태프들,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과 지원을 항상 기억할 것이다. 많은 분들이 나의 이적에 반대하는 청원을 한 것은 나에게 큰 감동을 줬다. 바이에른 뮌헨이 항상 그랬던 것처럼 더 많은 타이틀을 획득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더 리흐트 인스타 그램 캡처
사진= 더 리흐트 인스타 그램 캡처

맨유의 애시워스 디렉터는 "데 리흐트는 뛰어난 수비수이자 입증된 선수다. 기존 맨유 선수단에 경험과 리더십을 가져다 줄 것이다. 데 리흐트는 그의 경력에서 이미 상당한 성공을 거뒀다. 데 리흐트의 전성기가 아직 남아있다고 확신한다. 맨유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고 말했다.

맨유의 텐 하흐 감독은 과거 더 리흐트와 함께 '4강 신화'를 썼다. 텐 하흐 감독은 그 주축 선수들을 모으고 있으며 현재까지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안토니, 오나나, 반 더 비크, 마즈라위, 더 리흐트를 영입했다. 현재 반 더 비크가 부진으로 지로나로 이적하여 총 5명의 선수를 보유했다.

한편 더 리흐트의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지 매체에 따르면 4500만 파운드(약 790억 원)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