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드라마 '원경' 
사진= 드라마 '원경' 

드라마 '원경'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극본 이영미/연출 김상호)은 남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2회 시청률이 전회보다 상승한 전국 가구 평균 5.5%, 최고 6.9%를, 수도권 가구 평균 5.3%, 최고 6.7%를 기록하며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tvN 타깃인 2049 남녀 시청률 역시 상승, 전국 1.8%, 수도권 1.7%를 나타내며,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원경왕후 역에는 배우 차주영이 나선다. 고려 말, 혼란스러운 시기에 스스로 사랑하는 남자를 선택했던 그는 조선 건국 후, 왕이 된 남편이 정국을 안정시키는 과정에서 갈등하지만, 중전으로서의 품위와 책임을 잃지 않고 모든 것을 감당하며 자신이 선택한 사랑에 끝까지 책임을 다한다.

또 세종대왕이라는 성군을 길러내 한 나라의 중전으로서도, 한 남자의 아내로서도 결코 실패하지 않은 삶을 살아낸다.

태조 이성계 역에는 배우 이성민이, 태종 이방원 역에는 배우 이현욱이 활약한다. 앞서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이현욱의 서늘하고 절제된 카리스마가 가득 담겨 조선의 왕과 원경의 남편을 오가며 격동하는 감정선을 어떻게 그려낼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은 지난 6일 오후 2시 티빙에서 1,2화가 선공개됐다. 매주 월, 화 저녁 8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총 12부작.

사진= 티빙 인물관계도
사진= 티빙 인물관계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