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신바이오 주가가 급등 중이다.
30일 오전 10시 30분 일신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1.14%(186원) 오른 1856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조짐이 보이면서 관련주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전날 좡런샹 대만 위생복리부 질병관제서(CDC) 서장은 "앞으로 2개월여간 코로나19 환자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좡 서장은 "현재 추세로 판단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달 28일부터 8월 9일 사이에 기승을 부려 171만명이 감염될 것"이라며 "내달 말부터 7월 초 사이에 환자가 최고 정점인 20만여명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만에서 주로 유행하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는 'NB.1.8.1'이며, 전파력이 과거 바이러스보다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정부는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한경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총괄조정관(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홍콩, 중국, 태국 등 인접한 일부 국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염려스러운 상황"이라며 "인접국가의 유행 상황과 작년 여름철 환자 수 증가 사례를 고려해 이번 여름철의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조정관은 "국민 여러분께서도 유행국가 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입국 시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공항 검역관에게 알려주시기를 바란다"며 "일상에서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는 65세 이상 어르신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종료 예정이었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기한을 6월 30일까지 연장한 바 있다.
한편 일신바이오는 바이오장비 제조업체로, 생명공학 연구용 장비(동결건조기, 초저온냉동고 등)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특허와 실용신안등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백신 및 바이오 샘플의 저온 보관에 필수적인 기술력을 갖춘 점이 부각되며 수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