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인트모바일 주가가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7일 오전 9시 16분 KRX 기준 포인트모바일은 전 거래일 대비 28.59%(1035원) 오른 4655원으로 상한가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포인트모바일이 올해 3분기 영업이익 수익성이 대폭 향상됐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날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32억원, 매출액은 27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161% 급증했으며, 영업이익은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포인트모바일은 적극적인 주주친화 정책도 펼치고 있다. 소각을 목적으로 상장 이래 첫 자사주를 지난달 15일자로 매입 완료했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POS 단말기 및 주변기기를 개발·제조해 총 매출의 85% 이상 수출하는 기업이다.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는 바코드와 RFID가 적용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며, 데이터를 통합관리 서버로 전송해 이력·재고·주문 등을 관리한다.
또한 RFID, Tablet, MC PTT, POS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결제단말기, 모바일프린터, IoT단말기 등 신규 시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조은수 기자
goodsu@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