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 수능 응원 영상으로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하루하루를 성실히 걸어온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가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별한 연출이나 화려한 음악 없이, 일상에서 서로를 향한 작은 응원의 순간들을 통해 시청자에게 잔잔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세종예술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시윤 학생이 등장해 현실감 있는 연기로 영상을 더욱 빛냈다.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교육청 공식 유튜브에서 3600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따뜻한 수능 응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에는 ‘다 커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 새로운 삶 속에서 고군분투 중인 엄마인데 중고등학교 시절이 떠올라 울컥했다’, ‘평범한 일상이 마음을 울리네요. 모두의 삶을 응원합니다’라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공감과 호응이 이어졌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결승선을 향해 묵묵히 달려온 수험생뿐 아니라 그 곁을 지켜온 모든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주제의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교육청은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교육 현장의 따뜻한 이야기와 정책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누리소통망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