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 12일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오는 12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42회 보건의 날 기념,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필권)는 오는 12일 오전 9시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42회 보건의 날 기념,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건보공단 대전본부와 대전KBS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육군본부가 후원하는 이날 대회에선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라디오를 통해 대전KBS의 특별방송이 진행되며 건강체크가 가능한 건강부스, 축하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흡연 피해 구제운동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한다. 건보공단은 지난해 연세대 보건대학원과의 공동 역학조사 결과, 흡연으로 인해 암 발생률이 최대 6.5배 증가하고, 암으로 인한 질병으로 사용되는 진료비가 연간 1조 7000억 원에 달한다고 분석, 이를 바탕으로 이달 중 담배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다.

건강걷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민은 행사 전날인 11일 오후 6시까지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및 대전KBS 홈페이지(daejeon.kbs.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1577-1000

정관묵 기자 d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