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5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에 참가한 도내 농업계열 학교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체 85명의 학생이 참가해 금상 5, 은상 6, 동상 21 등 총 32명이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업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분야와 실무능력경진분야, 농업 문제해결 과정을 평가하는 과제이수 발표분야,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장기 자랑 등 다채롭게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농업기술 개발과 농업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농업교사들의 현장연구대회와 공동학술대회, 각종 전시회 등도 있었다.
금상 수상자는 ▲식물자원분야 보은자영고 이화민 학생(1학년) ▲동물자원분야 청주농고 이경희 학생(2학년) ▲식품가공분야 청주농고 이승현 학생(2학년) ▲과제이수 경영공동분야 청주농고 한가을 학생, 한유진 학생, 채희석 학생(이상 3학년) ▲과제이수연구개인분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유현경 학생(2학년) 이다.
교사 현장연구대회에서는 청주농고의 이지윤 교사가 2등급, 이혜리 교사가 3등급을 수상했다.
특히, 각 분야의 금상 수상자 중 청주농고의 한가을, 한유진, 채희석 학생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유현경 학생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주=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