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이 취득한 남다른 자격증은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한다. 사진 = tvN '명단공개' 캡처.

배우 이병헌의 보유한 색다른 자격증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병헌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13일 tvN '명단공개 2017'은 연예인들이 보유한 의외의 자격증을 소개했다. 이날 공개된 8명의 연예인이 예능과 연기 활동을 이어가며 각종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중 눈에 띄는 인물은 1위를 차지한 이병헌이었다. 이병헌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 중이라고 한다.

이병헌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획득하게 된 계기는 바로 커피에 대한 관심이다. 그는 평소 자신이 직접 제조한 커피를 텀블러에 담아 다니며 촬영장에서도 동료 배우와 제작진에게 직접 커피를 타다 줄 정도로 관심이 많다고 한다.

앞서 이병헌과 함께 영화 '내부자들' 촬영을 진행했던 배우 조승우는 "영화 촬영할 때 병헌 형님께 커피를 타와 달라고 많이 시켰는데 군말 없이 잘 내려주셨다. 진짜 바리스타다"고 커피에 대한 이병헌의 관심을 증명했다. 이에 이병헌은 "조승우가 저를 막냇동생 취급했다"고 하소연하기도 했다.

이병헌은 영화 '악마를 보았다' 촬영 후 잠시의 공백기를 거치며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당시 그는 지인을 따라 바리스타 학원에 다니게 됐다.

지난해 이병헌은 '커피믹스 광고 모델로 활동한 남자 연예인 중, 가장 선호하는 모델'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5천 명 중 187명(3.7%)의 응답을 받으며 8위에 오른 바 있다. 그러나 이번 방송을 통해 이병헌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커피 업계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날 이병헌의 바리스타 자격증 외 스타들이 가진 이색 자격증으로 배우 김태희의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개그우먼 오나미의 종자기능사 자격증, 배우 민진웅의 간호조무사 자격증, 걸스데이 민아의 굴착기 면허증, 씨스타 소유의 미용 자격증, 이순재와 김상중의 보험설계 자격증, 배우 이서진의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 면허증 등이 소개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