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양남자쇼 혜리, 타깃은 '제4의 벽' 너머에 … 혼자 '뻥카'친 이유는

'신양남자쇼'가 혜리의 복권 몰래카메라에 대해 사과하고 나섰다.

6일 tvN '신양남자쇼'에서는 혜리가 출연해 복권 2000만원에 당첨되는 모습이 방송됐다. 방송 도중 신양남자쇼 제작진은 혜리와 걸스데이 멤버들에게 복권을 건냈다.

복권을 긁은 혜리는 2000만 원에 당첨됐고 이후 '동공지진'을 보이며 실성한 듯 웃었다. 그러나 이 상황은 실제가 아닌 신양남자쇼가 혜리를 속이기 위해 준비한 몰래카메라였다.

이후 걸스데이의 소속사 드림엔터테인먼트 역시 "혜리가 복권 당첨된 것은 사실이다"고 밝혔지만 이내 "확인해본 결과 몰래카메라였다"고 입장을 번복해 혼란을 낳게 됐다.

'신양남자쇼'에서 혜리가 복권에 당첨됐다는 사실이 몰래카메라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Mnet 캡처.

문제는 이 몰래카메라가 시청자들까지 속였다는 부분이다. 방송에서 몰래카메라는 연출된 상황이라고 고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제작진은 방송에서 이를 밝히지 않은 채 혜리가 진짜 복권에 당첨된 것처럼 연출해 시청자들에게 혼란을 줬다고 지적 받고 있다.

제작진은 즉시 방송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며 사건을 수습하고 나섰다.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드려서 죄송하다. 앞으로 제작에 더욱 주의를 하겠다"고 전했다.

비하인드 영상에는 몰래카메라를 공개한 뒤 혜리가 "방송 아닌 것 같아"라고 말하며 절규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때 유라는 "혜리는 절대 믿지 않을 줄 알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장도연은 "복권에 '양남자 정보기술'이라고 써 있다. 끝가지 봤더라면"이라고 설명했다.

혜리는 "저희가 몰래카메라를 한 적이 있다. 그 때는 제가 속는 척 하며 다른 멤버들을 속였었다"고 회고했다.

한편 지난해 혜리는 MBC의 설 특집 예능 프로그램인 '몰카 배틀 왕좌의 게임'에서 몰래카메라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이특의 몰래 카메라에 당하는 줄 알았던 혜리는 처음부터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반전으로 큰 재미를 줬다.

이때 혜리는 푸켓에서의 tvN '응답하라 1988' 포상 휴가를 마치고 뒤늦게 걸스데이 홍콩 스케줄에 함께했다. 이특은 혜리를 찾아 자신이 민아랑 사귀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특은 식사를 하고 있는 멤버들에게 찾아가 민아와의 공개연애를 허락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