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대전 동구는 한국사회에 대한 이민자의 이해를 돕고 조기정착을 지원하는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등 이민자의 한국어 습득과 문화 이해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구는 지난해 법무부로부터 대전지역 일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과정은 한국어과정, 한국사회 이해과정 등 2개 과정으로 사전 평가를 통해 실력에 맞는 교육단계 및 이수시간이 배정된다.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외국인 종합포털 홈페이지(www.hikorea.go.kr)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을 이수하면 귀화 필기시험 및 면접심사 면제, 국적취득 심사 대기시간 단축, 점수제에 의한 전문 인력 거주(F-2)자격 변경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구, 여름방학 급식지원 대상 모집

대전 중구는 여름방학을 대비해 오는 15일까지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의 급식을 지원하기 위한 실태조사 및 지원신청을 받는다.
급식지원 대상은 18세 미만의 취학·미취학 아동으로 소년·소녀가정,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지원대상 가정, 장애인가정으로서 최저생계비 130%이하 가구, 긴급복지 지원 대상 가구, 맞벌이 가구 중 건강보험료 납부액 기준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 130% 이하인 가구의 아동 등이다.
급식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는 건강보험료 납입 증명서 및 건강보험증 사본, 부모의 질병·장애여부를 증빙할 수 있는 진단서, 근로시간이 명시된 고용주 확인서 등을 구비해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구청 가정복지과(606-63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