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인 노건호 씨가 노 전 대통령 추도식에 삭발한 모습으로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제부인 신동욱 총재가 일침했다.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노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 진행된 가운데 노건호씨가 삭발한 모습이 언론에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노건호 씨는 추도사 낭독 전 "공식적인 행사지만 개인적인 해명의 시간을 가져야 될 거 같다"며 헤어스타일에 변화가 좀 있었다"고 말했다.

노건호씨는 "정치적 의사 표시나 사회에 불만이 있는 것도 아니고, 또 종교적인 의도가 있는 것도 아니다"라며 "최근 심하게 탈모 현상이 일어났다"라 설명했다.

노건호씨는 이어 "병원에서 치료받으며 물어보니까 별다른 원인 없이도 탈모가 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 스트레스받는 거 외엔 건강에 문제없으니 걱정 말라"고 덧붙였다.

노 씨는 "본의 아니게 속살을 보여드렸다"면서"이번 일을 겪으면서 전국 탈모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와 동병상련의 마음을 전한다. 이미 (머리카락이)다시 나고 있다. 위로의 말씀드린다"고 말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신동욱 총재는 23일 자신의 트위터에 "노무현 대통령 아들 노건호가 삭발, 홍준표의 뇌물 공격에 머리카락이 도망간 꼴이고 내년에 김해시장 공천 달라 꼬장 부리는 꼴"이라고 말했다.

신 총재는 이어 "봉하마을 주인 아들이 아니라 봉하사 주지 꼴이고 김현철도 정치하고 김홍걸도 정치하는데 나도 정치하고 싶다고 객기 부린 꼴"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