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한국인터넷진흥원 주최 3일부터 한달여간 개최

  2018 정보보호 해커톤대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최와 삼성전자, SK텔레콤 후원으로 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정보보호 해커톤은 국내 주요 대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실질적인 보안이슈에 대해 대학생, 재직자, 스타트업 등 참가자들이 이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회다.

  특히 올해는 블록체인 기술과 사물인터넷을 주제로 KISA, 삼성전자, SK텔레콤이 최신 보안 이슈와 기술을 접목하여 과제를 출제하고, 창의성‧기술성‧개발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후원기업은 참가자들이 우수 아이디어의 원활한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최신 부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며, 해커톤 기간 동안 아이디어 구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자문 및 개발 방향성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접수는 3일(화)부터 5월 9일(수)까지 진행되며 접수 방법, 참가 신청, 해커톤 과제,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www.kis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며, 총 3900만 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최우수상), 참여기업상(우수상)을 수여한다.

  수상 팀에게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테스트베드 이용  교육, 창업 컨설팅, 연구개발(R&D)기술 이전, 제품개발 비용지원 등) 참여시 혜택도 부여된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