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최근 애견 카페 및 강아지호텔 매니저, 애견미용사, 반려견 훈련사 같은 반려동물 서비스 직업이 유망직업으로 꼽히면서 반려견, 팻시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증가한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는 게 후문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의 일환으로 자격증 무료 학습 특전을 제공 받으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강아지 교육법 등의 펫시터 자격증 교육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케어와 관련된 유용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동물 간호사, 사육사 및 애견 훈련소 트레이너가 학습하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해당 교육원이 보유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행동교정사∙장례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동물자원∙애완동물 학과 재학생부터 비전문가까지 누구나 수강 가능한 강의로 구성된 것은 물론,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과 함께 학습하기 적합해 눈길을 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관련 기관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