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를 맞아, 전국의 국립박물관과 국립문화전당에서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가족문화축제 'HOW FUN 5'

    한국관광공사 참조

     

△ 기간 : 2019.05.04(토)~2019.05.06(월)

△ 요금 : 무료 (일부 공연프로그램 유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가족문화축제 HOW FUN(하우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광주전남 대표 어린이 문화축제이다.

1회 '아시아스포츠놀이 축제', 2회 '가족문화축제', 3회 '예술놀이터, 빛의 숲', 4회 '아시아 숲,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2019년에는 '우리 함께 만드는 평화'를 주제로 다섯번째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 다채로운 ACC 연계 프로그램
어린이체험관’ ‘어린이책놀이터 너나들이‘, ‘안녕! 민주주의'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 ‘내면의 평화’부터 ‘세계평화'까지!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체험부터 공모를 통한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평화체험
!

 

▲ 달라서 재미있는 우리!
세계의 문화 체험과 배려, 소통과, 협력하는 자율 체험 프로그램

다채로운 공연 및 부대행사(▲ACC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ACM키즈데이 등)

 

2. 국립대구박물관 ’5월 가족의 달 박물관’

기간 : 2019.05.04(토) ~ 2019.05.06(월) 10:00 ~ 17:00

국립대구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야외마당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해솔관 강당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상영, 중앙광장에서는 5월 4일 ‘경산자인단오제 세마당’이 3시에 열리며, 5일과 6일에는 중앙홀로비에서 ‘마술, 벌룬쇼’와 ‘민속타악기놀이’가 공연될 예정이다.

야외마당에서는 무료체험으로 페이스페인팅, 나무팽이, 고무신 꾸미기(선착순 500명)등 다양한 민속품 만들기 체험이 예정되어 있고, 유료체험으로는 캘라그라피 비누, 향기 솔솔 카네이션, 손수건에 담은 민속화 등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333석인 해솔관 강당에서는 3일 동안 톰과제리, 코코, 마이 펫의 이중생활 등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실시간 이벤트로는 축제를 즐겁게 즐기는 모습을 ‘국립대구박물관 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3. 국립청주박물관 ‘5월 봄 문화축제’

기간 : 2019.05.03(금) ~ 2019.05.06(월)

국립청주박물관에서는 가족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영화, 공연, 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월 3일 오후 7시에는 야외무대 ‘봄꽃음악회’에서 코요태와 폴킴의 무대를 시작으로, 다음 일정인 4일에는 영화 ’몬스터호텔3’과 ’토마스와 친구들’등의 어린이 영화와 야외무대에서 마술, 난타, 비보이 퍼포먼스등의 댄스공연이 펼쳐질 예정이고, 특히 국내최초로 국가무형문화재인 윤빛보리의 ‘여성 줄타기’를 선보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5일에는 아슬아슬 중국기예 공연 및 K타이거즈의 ‘K팝 태권퍼포먼스’ 등의 흥미로운 공연이 있을 예정이고, 6일에는 ‘희망을 두드리다’를 주제로 민속음악 ’사자놀음 으르렁’과 공연 ‘벼락치기’가 있을 예정이다.

대강당 공연은 오후 1시와 3시에 각각 열리는데, 당일 10시부터 ‘청명관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배부하며 본 공연은 관람권 소지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열리는 공연은 ‘보물섬을 찾아서’, ‘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 ‘마술사 로니의 마법 상점’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