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감염지대 간주 유감
“사이비집단과 동일시 중단”

[금강일보 김정섭 기자] 대전기독교연합회가 정부의 잠재적 감염지대 간주에 유감을 표했다. “사이비집단과의 동일시 중단”을 촉구하기도 했다.

연합회는 2일 오전 11시 연합회 사무실에서 코로나 사태에 즈음한 정부 시책에 대해 입장을 발표했다.

방역 관계자와 의료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는 이들은 “대전기독교연합회 산하 교회들도 주중 행사와 집회 중단, 자체 방역은 물론 목숨처럼 여기는 주일 예배의 형태를 바꿔 온라인 예배를 드리는 등 대다수가 자발적으로 최선을 다해 정부의 시책에 호응했다”고 운을 뗐다.

성명서는 곧장 정부에 대한 유감 표명으로 이어졌다.

연합회는 “대중시설이나 영업장의 문은 열어놓고 정통 교회를 잠재적 감염지대로 간주해 교회만 막으면 모든 감염원을 차단할 수 있다는 등 형평성을 잃은 정부의 시책에 대해 유감스럽다”며 “목회자에게 전화나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를 빌미로 구상권을 운운하며 직·간접적 위협을 일삼는 행위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단 사이비집단들이 ‘교회’라는 일반적 칭호를 사용하므로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자 하는 기만책동에 넘어가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 이들은 “정통개신교회는 사회와 성도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손소독, 방역활동 집회의 중단 등 신앙 양심과 성격적 가치에 위배됨이 없는 모든 노력을 경주하며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종결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toyp10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