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령 완화 기대감 급증... 초록뱀·키이스트·손오공 등 투자자를 위한 ‘방탄소년단’ 관련주 총정리

방탄소년단 - 연합뉴스 제공

최근 전역 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가수 지드래곤이 중국 유명 음료 브랜드 광고를 촬영한 것으로 알려지며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커지고 있다. 지드래곤이 모델로 나선 브랜드는 종합음료브랜드인 ‘농푸샨춴’의 차 음료 ‘차파이’로 지드래곤은 군입대 전부터 전속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한한령은 한류금지령을 이르는 말로 사드 배치 이후에 보복성으로 생긴 한류 문화 금지를 의미한다. 그동안 얼어붙은 한국과 중국의 관계에 최근에는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며 화장품종목들의 반등도 이어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그동안 냉랭했던 한,중 관계가 완화 조짐을 보이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높다. 또한 중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에 한국드라마 카테고리가 복원되면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판매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한한령 해제의 수혜 중심에 있는 종목은 ‘방탄소년단’ 테마주였다. 지난주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자 방탄소년단 관련종목들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데뷔한 대한민국의 7인조 보이 그룹이다. 방탄소년단이라는 그룹명에는 총알을막아낸다는 ‘방탄’의 뜻이 있는데 이는 살아가는 동안 10대와 20대의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고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대표 방시혁은 1997년부터 200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수석 작곡가로 활동한 바 있다. JYP와는 적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을 어떤 것이 있을까?

초록뱀

초록뱀

초록뱀은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로 드라마, 연예오락,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진행중이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485억 원이며 종업원수는 20명이다. 초록뱀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디피씨

디피씨는 전자레인지용 고압 트랜스 생산업체로 변성기, HTV, MIM 관련 사업을 진행중이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1653억 원이며 종업원수는 48명이다. 디피씨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1020억을 투자했다고 알려지며 관련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다.

손오공

손오공은 어린이 완구 전문기업으로 터닝메카드, 헬로카봇등의 완구 사업과 디아블로, 오버워치 게임유통 사업을 진행중이다. 2019년 매출액은 734억 원이며 종업원수는 94명이다. 손오공은 ‘방탄소년단’ 의 외형을 가진 ‘BTS패션돌’을 유통중인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됐다.

키이스트

키이스트는 엔터테인먼트 관련 가업을 진행중인 기업으로 손현주, 정려원, 주지훈, 손담비, 박수진, 소이현, 인교진 등 많은 스타들이 소속돼있다. 키이스트는 일본 자회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됐다.

넷마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네오㈜ 등의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넷마블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주주로 알려져있으며 방탄소년단 지적재산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언급하면서 괂심이 뜨겁다.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방탄소년단의 음원을 유통하며 모회사 SK텔레콤을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연예기획사들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은 플립칩 범핑 전문업체로 웨이퍼 범핑, AU범프, COG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중인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이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3904억 원이며 종업원수는 495명이다. 엘비세미콘은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보유했다는 소식에 관련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다. 엘비세미콘은 실적 상승이 눈부셔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