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확찐자를 조심하자! '다이어트 해야 할 시기'

신종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사람들은 외출을 자제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는 내달 들어 추세가 점점 누그러들며 확진자 추세는 한자리 수까지 떨어졌다. 코로나 19가 끝나가면서 사람들은 이불 밖으로 나올 준비를 하고 있지만 늘어난 체중으로 고민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코로나 확진자 만큼 무서운 확찐자를 위해 다이어트 식품을 찾아보았다.

고구마
우주시대 식량 자원으로 꼽힐 정도로 정말 좋은 건강 식품이 있다. 바로 고구마이다.
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먹는 고구마는 맛도 있고 영양가도 뛰어나 어린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인 식품이다. 당질과 비타민 C 성분이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삶아서 많이 섭취하고 있다
고구마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생 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세라핀 이라는 성분의 하얀 액체가 나오는데 이 성분이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다. 변비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 있어 정말 좋은 식품이다. 온라인 몰에서도 저렴하게 맛 좋은 고구마를 1~2일이면 배송 받아 볼 수 있으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한 번 생각해 볼만한 식품이다.

두부
두부는 옛날부터 우리 식탁에 자주 등장한 반찬이다.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좋아하는 식품이다.
두부에는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사포닌의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식사량을 줄여 다이어트를 하여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이로 인해 영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두부는 영양이 굉장히 풍부하고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며, 100g당 84kal로 열량이 낮다. 또한 식감이 부드러워 소화가 잘되고, 흡수율이 높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용이하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불안감, 불면증 등이 이로 인해 올 수가 있다. 이것을 해결하기위해 세로토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두부에는 트립토판이라고 하여 세로토닌을 생성시키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두부를 먹으면 우리 몸에 세로토닌을 생기도록 도와준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하고 먹을 수 있는 두부는 다이어트에 있어 효과만점 식품이다.

계란
계란은 한 생명이 태어나는데 필요한 영양성분이 모두 들어있는 완전 식품이다.
미국 코네티컷대 연구팀에서는 계란을 통해 실험을 하였다. 실험 결과 달걀을 먹은 사람은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을 섭취한 남성에 비해 식후 3시간 뒤 배고픔을 덜 느끼고 24시간 동안 섭취한 전체 칼로리가 적었다고 밝혔다. 무슨 성분이 이런 결과를 이끌었는지 알아보았다.
계란은 한 개당 50g 기준 79kal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고단백 식품이다. 특히 단백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균형 잡힌 다이어트에 있어 큰 도움이 된다. 계란은 메티오닌, 레시틴 성분 등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 혈관건강 등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현대 영양학에 있어 완전식품이라고 불리고 있는 계란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보카도
중남미 지역이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국내 제주도에 농장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식품이다.
아보카도는 열량이 높은 편 이지만 다이어트에 있어 탁월하다.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당분 함량이 낮아서 아보다카도를 반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긴다.
아보카도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합성을 막아주며, 배고픔을 줄여주며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해준다.
식욕조절에 유능한 아보카도는 눈 건강, 혈당 조절, 뇌 건강 향상 등 많은 효과가 있는 팔방미인 식품이다.

양배추
신이 내린 식품 중 하나라고도 불리는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 있는 식품이다.
양배추 100g당 19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이며, 비만 유발 세균을 박멸하는 등 다이어트에 상당히 탁월하다.
다이어트 효과 말고도 위장 건강, 혈액 순환 향상 등 건강에 있어서 매우 좋다. 또한 자궁경부암이나 유방암 세포들이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는 성분이 양배추에 있어서 여성들에게 특히 더 좋다.
찜, 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양배추를 한번 먹을 보는 것이 어떨까?
코로나19가 끝나가면서 사람들은 이불 밖으로 나올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 관련 식품과 용품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위의 5가지 식품인 고구마, 계란, 두부, 아보카도, 양배추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되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