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 지원
20만원 지원 받는 방법은?
중소ㆍ중견기업 및 비영리민간단체 등
근로자 휴가 지원 대체 뭐길래? 기업·정부 총 20만원 지원받을 수 있어

근로자 휴가 지원이 20일 오후 화제의 키워드에 올랐다.
근로자 휴가 지원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18년부터 도입한 사업으로, 기업과 정부가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중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여행 경비로 지원한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참여 대상은 중소기업의 모든 근로자로 별도 자격 요건은 없지만 기업 대표자, 외국인 근로자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아울러 참여 기업 대상에는 참여인증서 발급, 홍보 및 차년도 사업 우선 선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한국관광공사 김석 관광복지센터장은 “공사는 올해 경북, 경남, 강원도, 부산, 울산 등 여러 지자체와 함께 해당 지역에 방문하는 근로자 대상 최대 20만 원까지 추가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참여혜택을 제공한다”며 “올해는 기존 8만 명에서 4만 명을 추가로 모집하고, 소상공인 대표 및 중견기업 근로자까지 참여대상이 확대된 만큼 보다 많은 기업과 근로자가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선착순 모집이며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누리집에서 기업이 신청하고 전담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방현 인턴 기자 admin@ggilbo.com
--
근로자 휴가 지원 대체 뭐길래? 기업·정부 총 20만원 지원받을 수 있어
근로자 휴가 지원
20만원 지원 받는 방법은?
중소ㆍ중견기업 및 비영리민간단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