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급락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 백신
국내 특허 등록도 완료

[주식] 진원생명과학, 가파른 하락세 이어  7% 급락에 투자자들 '당황'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급락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20일 오전 10:47분 기준 전일대비 –7.69%(2200원) 하락한 2만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지난 8일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SFTS) 예방 DNA백신인 GLS-5140이 보건복지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의 미래대응 미해결 감염병 신규백신 개발 분야의 지원과제로 선정돼 임상시험승인까지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받게 됐다고 전했다.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SFTS)은 2012년 처음 보고된 진드기 유래 감염병이다. 출혈을 동반한 장기손상을 일으키며 초기 치명율은 약 30%다.

진원생명과학의 SFTS 예방 DNA백신은 이미 보건복지부 감염병대응기술개발사업의 지원과제로 선정돼 예비타당성 평가 연구를 성공적으로 완료, 그 결과를 국제저명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게재하고 국내 특허 등록도 완료한 바 있다.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은 국민 보건안전과 백신주권 강화를 목표로 2018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이 기획하여 2029년까지 10년간 국비 2151억 원이 투자되는 감염병 분야 대형 연구사업으로 지난 7월에 해당 사업단이 출범했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는 “SFTS는 우리나라 대표적 미해결 감염병으로 매년 200~300명의 환자가 발생한다”며 “회사가 보유한 백신 기술 및 생산능력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진원생명과학, 가파른 하락세 이어  7% 급락에 투자자들 '당황'

진원생명과학 급락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 백신
국내 특허 등록도 완료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