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17일 한국선수 경기일정, ‘컬링·피겨 스케이팅·스피드 스케이팅·프리스타일 스키’ 등

대한민국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합 14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오늘 치러질 한국선수 경기 일정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 10:30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스키 하프파이프 예선
오늘의 첫 경기는 여자 하프파이프다. 장유진과 김다은이 출전한다.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의 간판이라 꼽히는 장유진은 지난 평창 겨울올림픽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올림픽 출전이며, 17세 유망주인 김다은은 이번 베이징 올림픽이 데뷔 무대다.
△ 13:30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스키 하프파이프 예선
남자 하프파이프는 이승훈이 출전한다. 이승훈 역시 17세의 유망주 선수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15:05 컬링 여자 라운드 로빈
오늘 펼쳐질 여자 컬링 마지막 예선 경기는 스웨덴과의 대결이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인 팀킴은 전일 스위스에 패배했으나 덴마크에 역전승을 거둬 현재 4승 4패 5위다. 팀킴이 남은 예선을 잘 마무리하고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17:30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1000m
스피드 스케이팅에는 김민선과 김현영이 출전한다. 김민선은 평창올림픽 직전 있었던 부상을 딛고 이번 베이징에서 더욱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김현영 역시 자신의 개인 최고기록 갱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레이스에 임할 예정이다.
△ 19:00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 프로그램
지난 싱글 쇼트에 이어 펼쳐질 싱글 프리에는 김예림과 유영이 출전한다. 두 선수는 쇼트 경기에서 각각 9위와 6위를 기록했다. 현재 도핑이 확실시된 발리예바가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프리에서 다른 선수가 뒤집을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오늘 펼쳐질 경기 결과에 기대가 모이는 것은 물론, 선수들을 향한 뜨거운 응원 역시 끊이지 않고 있다. 중계는 방송 3사(KBS·MBC·SBS) 모두에서 시청 가능하다.
김나래 인턴기자 narae4193@naver.com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17일 한국선수 경기일정, ‘컬링·피겨 스케이팅·스피드 스케이팅·프리스타일 스키’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