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풍 유성구의회 의원이 22일 구의회에서 열린 제255회 임시회에서 노은3동 사회복지관 건립을 촉구하고 있다. 유성구의회 제공
김연풍 유성구의회 의원이 22일 구의회에서 열린 제255회 임시회에서 노은3동 사회복지관 건립을 촉구하고 있다. 유성구의회 제공

김연풍 유성구의회 의원은 22일 구의회에서 열린 제255회 임시회에서 노은3동 사회복지관 건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유성구에는 온천1동과 원신흥동, 노은1동, 신성동, 구즉동 등 5개 복지관이 자리를 잡고있지만 지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노은3동에는 복지관이 없다"며 "노은3동은 영구임대 및 국민임대주택이 조성돼 취약계층도 상당수 밀집하고 있다. 현재까지 파악된 취약계층 및 복지지원 대상자는 약 5900명으로 어느 지역보다 복지서비스가 절실히 요구되는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노은3동은 송강사회복지관 부설 이동복지관 개소에 따른 복지 수혜를 받고있다고 하나 20여 평의 협소한 공간에서 운영돼 주민들에게 통합적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이마저도 시 주민참여예산을 받아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같이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 증진 등을 위해 노은3동 내 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위한 부지 확보가 이뤄져야 한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김 의원은 "해당 지역의 복지관 건립은 지역 내 사회복지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 접근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익규 기자 sig26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