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미스터트롯2' 안성훈이 眞, 박지현 善 , 진해성이 美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은 가운데 안성훈, 박지현, 진해성의 프로필, 나이에 대해 관심이 뜨겁다.

안성훈의 프로필은 1989년 생으로 나이는 34세이다. 안성훈은 생각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2년 '오래오래'로 데뷔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반려견 킹콩이가 있다. 남사중학교, 운천고등학교, 세명대학교 호텔관광학부를 졸업했다. MBTI는 ESFJ로 알려졌다. 안성훈은 송가인과 같은 소속사 동료로 무명생활을 함께 보내며 두터운 친분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스터트롯1에도 참여했던 안성훈은 미스터트롯2 경연이 진행되는 동안 천당(1위)과 지옥(꼴찌, 탈락위기)을 오갔던 대표적인 참가자였다. 그는 16일 '미스터트로2' 인생곡 미션에서 선곡 배경에 대해 “데뷔를 했다가 어머니와 주먹밥집을 했다. 미스터트롯1을 하고 주먹밥집을 많이 찾아와주셨다. 메모지로 응원을 많이 써줬다. 가게 폐업할 때 그 응원문구를 다 가져왔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이 노래를 바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의 프로필은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이다.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로 알려져 있으며, 20살 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8년간 수산업에 종사했다.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제 꿈을 찾아와서 왔으니까 이 노래를 잘 불러서 엄마에게 잘난 놈이 되고 싶습니다”고 밝힌바가 있다.

진해성의 프로필은 1990년생으로 나이는 33세다. 학력은 동주대학교 실용음악학 전문학사다. 진행성은 2012년 1집 앨범 ‘내 사랑 받아줘’로 데뷔했다. 앞서 그는 전직 유도선수 출신으로, KBS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트롯 전국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6일 오후 생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TOP7 진욱-박성온-최수호-진해성-나상도 -박지현-안성훈의 마지막 결승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TOP7은 자신의 인생을 담은 '인생곡'을 선곡해 결승 무대를 꾸몄다. 이날 결승 무대 순위는 마스터 점수, 온라인 응원투표 점수, 실시간 문자투표 점수를 합산해 결정됐다. 최종 진(眞) 1위 영광은 안성훈이 차지했다. 

‘미스터트롯’ 시즌 1 탈락자에서 시즌 2 영광의 眞이 된 안성훈은 제작진과 마스터, 팬들에게 고마움을 보이며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부모님, 낳아주시고 잘 키워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한다. 제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많은 분께 때로는 위로가, 때로는 행복을 드리는 가수가 되도록 평생 노력하겠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善 박지현은 “성훈이 형 너무 축하드린다. 활어 보이스라는 별명을 지어주신 제작진 분들, 마스터 님들, 낳아주고 키워주신 부모님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美 진해성은 “7등에서 3등까지 끌어올려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국민 여러분께서 바라는 가수, 원하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 많이 하겠다. 팬분들 사랑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