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가 손흥민의 EPL 통산 100호골 기록에 대해 언급했다.
이천수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리춘수'에서 손흥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0호골 기록에 대해 “아시아인으로 축구 종주국에서 100호골을 넣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일이다. 다른 아시아 선수가 기록을 경신하려면 10년 안에도 쉽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록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했을텐데 그것을 이겨내고 득점한 것이 대단하다”며 “손흥민을 보고 축구선수 유망주들은 큰 용기를 얻을 것이다”라고 극찬했다.
반면 본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좋지 못했던 성적을 냈던 것에 이강인을 비롯한 후배들에게 미안하다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4월 8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30라운드 브라이튼 알비온과의 홈경기에서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골이자 2022-2023시즌 리그 7호 골을 달성했다.
전반 10분 브라이튼 페널티 박스 앞 왼쪽에서 페리시치의 왼발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중앙 쪽으로 드리블을 친 뒤 먼 포스트를 향해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가져간 것이 골로 연결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지난 4일 공식 채널을 통해 4월 이달의 골 후보 명단에 손흥민의 골도 후보로 선정했다.
유석환 인턴기자
eukhan@naver.com
